SK이노베이션, 배터리 석유사업 분할 결정



SK이노베이션이 배터리와 석유개발(E&P) 사업을 각각 독립 회사로 분할하기로 3일 이사회에서 결정했다. 

SK이노베이션은 이같은 이사회 의결에 따라 9월 16일 임시 주주총회 승인을 거친 후, 10월 1일부로 신설법인 'SK배터리 주식회사(가칭)'와 'SK이엔피 주식회사(가칭)'를 각각 공식 출범할 계획이다.

 

분할 방식은 SK이노베이션이 신설 법인(SK배터리 주식회사)의 발행 주식 총수를 소유하는 단순·물적 분할 방식으로, SK이노베이션이 신설 법인의 지분 100%를 갖게 된다.

 

SK이노베이션은 앞으로 친환경 영역을 중심으로 연구개발(R&D), 사업 개발, 인수·합병(M&A),  폐배터리 재활용 사업 등 주로 친환경 포트폴리오 개발을 담당하는 지주회사의 역할을 하게 된다. 

 

신설될 SK배터리주식회사는 전기차용 중대형 배터리, BaaS(Battery as a Service), ESS(에너지 저장장치) 사업 등을 수행한다. 또 다른 신설 법인  SK이엔피주식회사는 석유개발 생산·탐사 사업, 탄소 포집·저장(CCS) 사업을 각각 수행하게 된다.

 

SK이노베이션 측은 독립 법인으로서 경영 효율성을 제고하고 필요 시 적시에 투자재원을 마련하기 위한 일환으로 분할을 추진 한다고 밝혔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교수님 교수님 우리 교수님] 경북대 전전컴 3최 교수

[인터뷰]-KETI 김훈동문(경북대 전전컴 86학번)

동정-경북대 전전컴 이덕동 교수, 이건일 교수 정년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