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내 한국기업간, 전기차 배터리 분쟁 관심 증폭



미국에서 국내 기업 간 (LG 에너지 솔루션 VS SK 이노베이션)에 벌어진 배터리 배터리에 관심이 전기되고있다.


LG 에너지 솔루션 (제조사 LG 화학)과 SK 이노베이션의 전기 배터리 분쟁에 대한 미국 국제 무역위원회 판정이 2 월 10 일로 다시 한번 연기 된 가운데, 청와대 국민 청원 게시판에 이와 관련 국민 청원까지 올라와 국내 기업 간 소모적 인 중 을 비판하는 목소리도 커지고있다.


청와대에 국민 청원 게시판에는 '0000과 계열사의있다 수없는 기업 행위를 막아주세요'라는 제목의 국민 청원이 많다 12 월 23 일 시작 돼 올해 1 월 22 일 마감되고 기재 돼 올해 1 월 22 일 마감된다.


이 청원 내용에 따르면 '00 텔레콤은 중국 000 제품을 쓰고 있고,이 제품은 미국, 등 유럽 주요 선진국에서 정보 침해 등을 보이콧하는 제품 임에도 00 텔레콤이 이같은 위험성을 제대로 사용하지 않고, 국민의 개인 정보와 국가 기밀 정보 보안을 위태롭게하고있다 '고 주장했다.


특히 '이로 인해 미국이 주한 미군 철수 등 안보 동맹을 재고하겠다고 했어요 따라 기업의 이익 추구 행위로 안보가 새롭고있다'고 강조했다. 또 '전기차 배터리 소송과 관련', 1 조원의 소송 비용이 가능하고있다 이상 고.




'00 화학은 경쟁사 인 000000에 소송을 제기, 우리나라의 전쟁에 주력 산업 인 배터리 산업이 내고 있고, 이는 건전한 경쟁이 아닌 비정상 소송 소송이라고 주장했다.


국민 청원은 '정부가 국익을 좌우하는 문제에 손을있다'며, 정부가 적극 개입 해이 문제를 조속히 풀도록해야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00 그룹이 미국에서 로비를 벌이고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며,'금품을 활용 한 로비는 한국에서 불법이기 때문에, 국내 기업의 해외 활동도 수사 대상이다 '라고 주장했다.


관련 미국 선데이 저널 안치용 기자 (시크릿 오브 코리아 편집인)는 "청와대 측이 게시물의 기업 이름 등을 비실명으로 처리했지만, 전후 문구를 감안 해 볼 때, 해당 기업이 LG 그룹 계열사 인 LG 텔레콤, LG 화학 ( LG 에너지 솔루션) 등임을 쉽게 알 수있다. "며,"미국 내에서 우리나라 기업들이 싸우는 사이 기업이 어부지리를, 한국 기업을 능가 총됐다. 이미 천문학적 소송 비용이 날아 갔고, 앞으로 비용 ( 1 조원 추정)이 더 들어 갈 것이라고 보인다. 이에 따른 한국 돌 불신은 국익 에이 킬 수없는 큰 제품을 입히고있다 "고 주장했다.


안 기자는 "이 청원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대목은 화웨이 장비 사용에 따른 국가 안보 위협, 그리고 전기차 배터리 소송 비용이다. 오죽했으면 이런 청원이 올라 왔 겠는가. LG 에너지 솔루션과 SK 이노베이션 모두 전기차 배터리 해결을위한 지혜로운 해법을 찾아야한다 "고 말했다. (ITFOCUS ⓒ www.itfocus.kr )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교수님 교수님 우리 교수님] 경북대 전전컴 3최 교수

[인터뷰]-KETI 김훈동문(경북대 전전컴 86학번)

동정-경북대 전전컴 이덕동 교수, 이건일 교수 정년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