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전기차 충전기 2만대 설치, 전기차 시대 본격화

 


한해 주유소는 100 여곳 감소한 반면 전기차는 2 만개 나 증가가 나타났습니다.


정유사들이 주유기를 빼고 전기차에 갈아 타며 변신에 속도를 내고있다.


전기차 시대가 성큼 다가 오면서이를 뒷받침 할 인프라 구축도 속도를내는 모양새 다.


또한 전기차에 포함되는 배터리 선점 경쟁도 한층 치열 해 질 전망이다.


이에따라 SK 이노베이션, 삼성 SDI, LG 에너지 솔루션 (제조사 LG 화학) 등 전기차 배터리 3 대 대기업들의 치열한 경쟁도 불 붙고있다.


이들 기업은 이미 확보 한 수주량만으로도 손익분기 점을 다다.


이들 3 사의 배터리 부문은 2020 년 실적이 크게 좋아진 예상되고 있는데 흑자 달성이 예상된다.


이밖에도 배터리 관련 중견 기업들 (에코프로 비엠 -2 차 전지 소재 사업, 피앤이 솔루션-이차 전지 후 공정과 개발 용 장비 발전소 및 연구 전원 공급 장치 등, 일진 머티리얼 즈-일렉 포일 제조 판매) 이고있다.


특히 이들 기업들은 주식 시장 상한가를 치며 두각을있다.


전기차 남들의 행보도 빨라지고있다.


테슬라를 현대차, GM 등이 일부 기종의 전기차를 출시 한 가운데 BMW, 회사도 올해부터 전기차를 본격적으로 만들 예정이다.


중국 IT 기업인 바이두도 올해부터 전기차를 생산할 공표했다. 현대차와 애플의 전기차 협력도 관심을 모으고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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