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텍스 2019 타이베이, 성황리 종료


글로벌 ICT 전시회 컴퓨텍스 2019 타이베이(COMPUTEX 2019)가 1일 폐막했다. 컴퓨텍스를 주관하는 타이트라(Taiwan External Trade Development Council, TAITRA)는 5일간의 전시 기간 전 세계 171개국, 4만2495명의 해외관람객이 방문했다고 밝혔다(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교 0.5% 증가).

올해 해외 관람객 수 상위 10개국은 중국, 미국, 일본, 한국, 홍콩, 태국, 싱가포르, 독일, 말레이시아, 인도 순으로, 2018년 3위였던 중국이 1위로, 한국은 2018년 대비 한 단계 상승했다.

한편 스타트업 특화관 이노벡스(InnoVEX)에는 3일 동안 총 1만8251명이 방문해 전년 대비 관람객 수가 3% 증가했다. 특히 올해 전 세계 76개의 주요 바이어가 470건의 1:1 구매 및 조달 미팅에 참여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했다. 또한 이노벡스는 삼성넥스트(Samsung NEXT), 라인(LINE), 델타(Delta), 차이나 트러스트(China Trust) 및 이스라엘의 가장 큰 펀드레이징 플랫폼인 아워크라우드(OurCrowd) 등 45개 국제 벤처캐피탈 기업을 초청, 69개 스타트업과 매칭시키는 성과를 일궜다.

◇다양한 차세대 고성능 게이밍 디바이스 선보여

새로운 AAA 게임의 발전과 도입으로 PC 제조업체는 기술적 한계에 도전하고 있다. 고성능 멀티 태스킹 프로세서, 그래픽 카드, 메모리 및 고급 주변 장치의 개발은 몰입형 게임 경험에 대한 전문적인 e스포츠(eSports) 플레이어와 게이머들의 기대에 부응하려는 노력을 나타낸다.

MSI가 컴퓨텍스에서 선보인 플래그십 GT76 타이탄(Titan) 게이밍 노트북은 8코어 5.0GHz 오버 클럭이 가능한 인텔® 코어™ i9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고효율의 냉각 기능을 제공한다. ADATA는 모든 XPG 제품을 전시해 몰입형 경험을 제공하는 ‘XPG 오브(ORB)’ 체험관을 구성했다. ASRock은 팬텀 게이밍(Phantom Gaming) 마더보드(motherboard)를 선보였는데, 프리미엄 Z390 팬텀 게이밍 X는 향상된 열 성능과 Wi-Fi 6(802.11ax)를 지원하는 세계 최초의 마더 보드로 주목받았다.

댓글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교수님 교수님 우리 교수님] 경북대 전전컴 3최 교수

동정-경북대 전전컴 이덕동 교수, 이건일 교수 정년퇴임

[인터뷰]-KETI 김훈동문(경북대 전전컴 86학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