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들의 생생한 현장 이야기, 동문 특강 성황
매 회 300 명 재학생 참여 진지한 분위기속 강의 진행
그동안 자기 전문 분야에서 최고를 위해 달려온 경북대 전자전기컴퓨터학부 동문들이 모교와 후배들을 위해서 발벗고나서기 시작했다. 그 일환으로 지난 5년 간 100여 회에 걸쳐,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선배들이 매주 모교를 방문해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동문 특강은 본인이 담당하는 분야의 경험을 학부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본인이 몸담고 있는 직장에 후배들을 추천하거나 취업정보를 제공하는 활발한 커뮤니케이션 장이 되기도 한다. 현재까지 동문 특강에서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전해준 동문은 윤상한 LG전자 부사장, 문홍집 대신증권 부사장과 같은 경영자로부터 대기업 부장, 과장, 졸업 4-5년차 사원 뿐 아니라 변리사, 세무사, 벤처기업가, 외국기업 지사장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다양한 분야에서 종사하는 선배들은 담당 분야에서 근무하면서 경험하거나 느낀 점을 생생하게 들려주고 있다. 급변하는 정보통신 분야에서 치열한 경쟁에 앞서기 위해서는 남들보다 빨리 정보를 수집하고 소화하고 다양한 경험을 해야 한다. 재학시절에 이를 행하기란 쉽지 않다.
동문특강은 선배들이 모교에 직접 방문하여 생생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후배들에게 정보통신 분야의 다양함과 발전방향을 알려줌으로써 미래를 미리 준비하도록 도와주고 있다. 또 모든 선배들이 겪은 경험과 시행착오 사례를 들려줌으로써, 후배들이 간접 경험을 통해 충실한 직장생활과 더 나은 인생을 살 수 있도록 하자는 것이 동문 특강의 목적이다. 매 회 300 명에 가까운 재학생들이 참여하여 진지한 분위기에서 강의가 진행되며, 선배 강사에게도 모처럼 모교를 방문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선후배간의 끈끈한 커뮤니케이션의 장이 되고 있다. <하반기 동문특강 실시 일정>*동문특강은 화요일 18:00 공대 5호관 101호에서 개최된다.- 9월 6일(화) 비즈니스 에티켓, 정보통신제품 소개 by 이승도(81학번) LG전자 부장- 9월 13일(화) S/W와 컨텐츠의 비전 by 박세영(76학번) 정보통신부 IT839 전문위원- 9월 27일(화) 실리콘웨이퍼 소개 by 서대희(74학번) MEMC Korea 상무- 10월 4일(화) 우리가 사용하는 전화통신분야 by 금낙연(81학번) 한국통신 과장- 10월 11일(화) 광통신 관련 광소자 및 광모듈 by 서만수(81학번) (주)이리콤 대표이사- 10월 25일(화) 전투기 시뮬레이션 개요 by 서영배(81학번)도담시스템 이사- 11월 1일(화) 변호사와 변리사의 세계 by 정승복(77학번) 가산특허법률사무소 국제변호사- 11월 8일(화) 이동통신의 개요 by 박석우(87학번) SK텔레콤(과장)- 11월 15일(화) 외국기업의 한국지사 메리트 by 전고영(77학번) 아날로그디바이스 한국지사장- 11월 22일(화) 전자부품의 국제거래 by 박해룡(74학번)수성에버컴 대표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