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념사-김수일 재경 경북대 전전컴 동문회장

전전컴 동문 하나 되면 못할 일 없다경북대 전전컴 가족(대학,동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어느새 겨울이 가고 꽃피는 봄이 왔습니다.

복현골 우리 대학에도 꽃들이 만개해 아름다운 모습으로 교정을 덮고 있겠지요.돌이켜 생각해 보니 벌써 제가 졸업 한지도 근 30년이 다 돼 갑니다. 우리들이 모교에서 공부 할 때 보다 대학은 크게 변모했고 세상도 많이 바뀌었습니다.졸업을 하고 사회에 나와 온갖 세파에 시달리면서도 굿굿하게 자신에 갈길을 걸어 나가는 동문들이 있는 반면 수렁에 빠져 헤어나지 못하는 동문들도 있을 것입니다.

동문회는 출세한 동문들만이 나와 부나 지위를 과시하는 모임이 결코 아닙니다.어렵고 힘든 동문들도 나와 자신의 어려움을 헌심탄회하게 틀어 놓을 수 있고 고민거리도 말할 수 있는 그런 모임입니다. 선후배가 서로 도와주고 위로 또는 격려해 줄수 있는 모임입니다.

서로를 헐뜯고 시기하는 모임이 아니라 선후배의 허물을 덮어주고 감싸 줄 수 있는 그런 모임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따라서 동문회가 뭐 그리 어려운 자리도 아니며 불편한 자리도 아닌데 외면하는 동문들이 적지 않은 것 같습니다.

우리 경북대 전전컴 동문들이 하나가 돼 한 목소리를 낸다면 이루지 못할 것이 없을 것입니다.그동안 아이티포커스를 통해 선후배님들의 활동상을 지켜 보았고 대학교수님들의 근황과 학교소식도 접하면서 내가 경북대 전전컴 출신임을 다시한번 되새길 수 있었습니다. 

대학 아이티포커스가 벌써 4호를 발간하게 돼 동문의 한사람으로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동안 아이티포커스가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4호까지 달려올 수 있었던 것은 몇몇 후배님들의 열성적인 동문사랑과 대학사랑 때문이였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선배의 한사람으로 크게 도와주지 못한 것이 못내 아쉽습니다. 아무쪼록 아이티포커스가 대학과 동문을 이어주는 가교역할을 하면서 계속 성장 발전하기를 기원합니다. 대학 아이티포커스 4호 발간을 축하드립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교수님 교수님 우리 교수님] 경북대 전전컴 3최 교수

[인터뷰]-KETI 김훈동문(경북대 전전컴 86학번)

동정-경북대 전전컴 이덕동 교수, 이건일 교수 정년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