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itfocus 8호 발간 기념사-조진호 경북대 전전컴 학부장

훌륭한 선배 뒤 잇는 후진 양성에 주력할 터


[IT Focus] 지의 독자 여러분, 그리고 국내외 사회 곳곳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열심히 봉사하시는 경북대 전전컴 동문 여러분 그간 안녕 하십니까?
먼저 동문님들에게 알차고 유익한 정보로서 우리들을 서로 강한 끈으로 연결시켜 주는 [IT Focus]의 8호 발간을 독자여러분과 함께 축하드립니다.동문 여러분들께서도 잘 알고 계시다시피, 지난 2월 13일 전전컴 창립 40주년 기념행사를 서울 군인공제 회관에서 성대히 치룬 것은 정말 자랑스럽고 뜻 깊은 일이었습니다. 이 행사를 통해 우리 동문들의 눈부신 활동 상황을 직접 눈으로 접할 수 있었고 많은 훌륭한 동문들의 걸출한 성취에 대해 깊은 자긍심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제 백발이 성성하신 스승님들과 제자, 선후배들이 서로 반가이 만나고 지나간 학창시절의 추억을 되돌아보며 서로의 변화와 발전에 대해 감격했었습니다. 이 지면을 통해 그날의 훌륭한 행사가 가능하도록 뜨거운 참여와 후원을 아끼지 않으셨던 모든 동문님들과 특히, 이 행사를 주관하셨던 동창회 서울지회의 구성원 모두에게 전전컴의 학부장으로서 다시금 깊이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지난 3월 말 박홍배 동창회장님의 뒤를 이어 우리나라 벤처기업을 대표하는 벤처기업협회 서 승모 회장께서 총동창회장을 맞게 되신 것에 대해 축하의 말씀도 드립니다. 이는 동창회의 활동이 이제 모교 전전컴을 떠나 사회에 계신 모든 동문님들과 더욱더 밀접한 연결고리를 가지고 동문들을 결속하고 실제적으로 활동하는 시대의 시작을 의미하는 일로서 매우 기쁜 일로 생각됩니다. 앞으로 서 회장님을 중심으로 더욱 튼튼하고 생동감 있는 동창회로서 새롭게 도약해 무한한 발전을 이루어지길 기원합니다.

저를 포함하여 현재 전전컴에 재직하시는 모든 교수들은 최근의 조선일보와 경제신문 등의 기사와 학기 중 평균 주 1회씩 열리는 동문 선배 특강에 초대되는 훌륭한 동문 연사들의 활약상을 바라보며, 선배들의 뒤를 잇기에 부족함이 없는 우수한 후진들을 계속 잘 길러내어야 한다는 의무감을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따라서 요즈음 학교에는 IT공과대학 설립을 추진하기 위해, 그리고 지역거점 인력양성사업, 선도 사업 등으로 우수한 교육환경을 가꾸어 가기 위해 모두가 합심해 열심히 뛰고 있습니다. 동문여러분! 저희가 훌륭한 제자를 길러내어 지금까지 해왔던 것 보다 더 많이 국가 사회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여러분들께서 모교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는데 대해 늘 감사를 드립니다. 앞으로도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변함없는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조진호 경북대 전전컴 학부장 )
(대학 ITFOCUS ⓒ www.itfocus.kr)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교수님 교수님 우리 교수님] 경북대 전전컴 3최 교수

[인터뷰]-KETI 김훈동문(경북대 전전컴 86학번)

동정-경북대 전전컴 이덕동 교수, 이건일 교수 정년퇴임